본문 바로가기

2020/12/103

베지푸드 베지시즈닝, 식물성 조미료의 새로운 발견 필자는 종종 요리를 해먹지만, MSG의 선두 주자인 미원은 사용한 적이 없었습니다. 대신 우리나라에서 꽤나 인기를 끌고 있는 연두라는 조미료는 써봤는데 넣기 전과 후의 차이를 느낄만큼의 변화는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유튜버 라엘라님의 영상을 통해 베지 시즈닝을 알게 되었고, 조미료의 세계에 빠져들었습니다 요리가 2% 부족하다면.. 떡볶이든, 찌개든, 무침이든, 볶음이든 맛이 2%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필자는 이 제품을 1티스푼만 첨가합니다. 베지푸드 베지 시즈닝의 성분은? 제품 뒷면에 표시된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배추 추출물, 표고버섯추출물, 샐러리추출물, 곰보버섯추출물, 이스트, 간장분말(말토 덱스트린, 대두추출물, 카라멜, 소금), 소금, 설탕 식물성 조미료 답게 대부분 식물성 식.. 2020. 12. 10.
아스피린 효능과 역사 3분만에 설명해드립니다. 아스피린은 1899년 처음 제작된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의약품이다. 아스피린이란 이름 자체가 일반적인 두통약을 통용 될 만큼 잘 알려져 있다. 아스피린의 화학명은 아세틸 살리실산(acetylsalicylic acid)이며, 이 물질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의 문헌에도 찾아 볼 수 있다. 오늘은 아스피린의 탄생의 역사와 효능에대해 소개해 보겠다. 내용을 시작하기에 앞서, 아래 기사를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스피린, 건강한 사람에게 독… 폐 섬유화 위장 뇌 질환 우려 아스피린 효능과 역사 기원은 고대 그리스 시대 부터 아스피린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 까지 올라 간다. 고대 그리스의 히포크라테스는 조팝나무 껍질의 추출물이 진통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조팝나무 껍질에서 진통작용을 했던 물질은 .. 2020. 12. 10.
큐어백 플러스 등받이 쿠션 특징 및 후기 오늘 소개할 큐어백 플러스 등받이 쿠션은 물리 치료사가 직접 개발한 자세 교정용 쿠션입니다. 필자는 오랜 시간을 의자 앞에 앉아 있는데 3달전 쯤부터 허리의 통증이 심해져 오래 앉아 있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알아 보던 중 11번가에서 이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고 1달 정도 사용한 결과 허리 통증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자세가 자연스럽게 고정이 된다. 큐어백 플러스 쿠션을 처음 사용하자마자 느껴지는 것은 자세가 자연스럽게 교정된다는 것입니다. 쿠션 자체에 라인이 있어 그 라인에 척추를 맞추면 자연스럽게 바른 자세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허리가 아프지 않다. 오랜세월동안 의자 위에서 시간을 보냈던 탓인지 1시간 정도만 앉아 있어도 허리에 통증이 심해져 매우 고단했었습니다. 하지만 큐어백을 구.. 2020. 1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