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하나마이피쉬콜라겐 = 간편한 어류콜라겐

by Pulinblog 2020. 11. 28.
본 포스팅은 매우 유명한 제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하나마이 피쉬 콜라겐은 일본에서 유명한 콜라겐 영양 보충제입니다. 어류에서 획득한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기 때문에 높은 흡수율이 장점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콜라겐은 단백질이다.

콜라겐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단백질입니다. 섭취한 콜라겐이 트리펩타이드, 디펩타이드 등의 형태로 흡수되게 되면 피부에 도달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마이콜라겐은 어떤 제품인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스틱형으로 간편하게

제가 구매한 하나마이 피쉬 100% 콜라겐은 스틱형 제품입니다. 성분의 100%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무첨가물, 무향료, 무합성보존료를 원칙으로 만들었습니다. 콜라겐 100%이기 때문에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도 0%입니다. 덕분에 순수 단백질로 이루어진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흡수가 잘되는 장점

하나마이콜라겐의 장점은 역시 소화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육류에서 얻을 수 있는 콜라겐은 거의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류에서 얻는 저분자콜라겐은 체내 소화와 흡수가 잘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제품은 일본 시장의 점유율 1등을 차지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한국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이지요, 아직 포장재는 일본어이지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식품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적절한 분자량

하나마이콜라겐의 분자량은 3000~5000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분자량 10000이상을 고분자라고 하기 때문에 저분자라고 불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소화와 흡수가 더 쉽습니다.
 

복용법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틱 1개를 입안에 그대로 털어 먹거나 물이나 음료에 타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먹는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제가 먹었을때는 먹기가 많이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대신 물이나 사이다 같은데 타먹으면 좋습니다. 횟수는 하루에 3번 정도가 좋습니다.
이 제품이 일본산 제품이기 때문에 후쿠시마 인근에서 잡힌 어종으로 만들지 않았을까 걱정했습니다. 다행히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근해에서 잡힌 어류를 사용하여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